Skip to main content

바이오스펙트럼의 신규 논문이 나왔습니다🥳

이번에 나온 논문은 이전에 모공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소개했었던 ‘Seoksanho’에 관한 논문인데요! 같이 한 번 살펴보시죠😆 


제목: 찔레꽃 추출물의 모공 개선 화장품 소재로서의 특성 연구

🌳 2030대의 주요 고민: 모공🕳️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 기업 ‘오픈 서베이’에서 발표한 뷰티 트렌드 리포트 2024에 따르면, 20대와 30대는 평소 피부 관련 고민으로 ‘모공’을 꼽았다고 해요. 예전부터 모공 관리에 대한 수요는 있었지만 마땅한 제품이 없어서 관리를 못 했던 것 같은데요. 하지만 요즘은 뷰티 디바이스의 발전과 다양한 실험을 통해 효능이 입증된 성분이 꽤 많아진 것 같죠!

모공은 과도한 피지 분비, 피부 염증, 잘못된 피부 관리로 인해 커지거나 늘어날 수 있는데요. 나이가 들수록 피부의 지지 성분이 감소하면서 탄력이 떨어지고, 그 결과 모공이 더 커 보이게 되죠!🥲 따라서 모공 관리는 올바른 클렌징, 각질 제거, 피지 조절 및 모공 수축 효과가 있는 제품을 통해 꾸준히 이루어져야 해요.

🌿 Seoksanho가 제안하는 모공 관리

이번 논문에서는 Seoksanho에 사용된 Rosa multiflora (=찔레꽃) 추출물의 효능을 집중적으로 다루었는데요!

Seoksanho를 2% 함유한 에센스를 하루 2번, 2주간 사용한 결과 💚모공 면적, 깊이, 수, 부피, 밀도가 눈에 띄게 개선되는 결과를 임상 시험을 통해 확인했어요. 또한, 이 성분은 피지 분비와 염증성 사이토카인 분비 감소에도 효과가 있었죠!

실험실에서 진행된 in vitro 실험에서는
✅ Seoksanho 내에 있는 ‘탄닌’ 성분이 모공을 수축시키는 효과를 보였으며,
✅ 찔레꽃 추출물이 과도한 피지 분비를 억제하고,
✅ 콜라겐 분해 효소인 MMP-1의 분비를 억제하며,
✅ 피부 보습에 중요한 히알루론산 생성을 촉진한다는 사실도 확인했어요!

그 외에도 항산화 능력, 콜라겐 발현을 억제한다고 알려진 11β-HSD1의 활성을 줄이는 등 피부 노화 방지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내용을 담아 논문으로 발표했죠!

😀 : 이 정도면 정말 믿고 쓸 수 있을 것 같지 않나요?!

원료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info@biospectrum.com

으로 연락주세요💚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