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Society for Investigative Dermatology (SID) 

 SAM_1088.JPG

 

Society for Investigative Dermatology (SID)는 올해로 75주년을 맞이하는 세계적인 피부 학술연구단체로, 2012년은 North Carolina/Raleigh에서 2012 SID Annual Meeting & 75th Anniversary Celebration 행사를 가졌다.

201259~ 12일까지 4일간 진행된 학술대회에서는 크게 Clinical scholars trackyoung investigator & trainee track로 나뉘어서 진행이 되었으며 피부관련 전문가들의 최신연구경향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인 동시에 young investigator와 모든 참가들에게는 자신의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토론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었다.

 

바이오스펙트럼 생명과학연구소는 가시오가피 유래 폴리페놀류가 피부줄기세포의 증식을 촉진시키며 물리적 스트레스로부터 세포를 보호한다는 결과를 포함한 연구포스터 2편을 각각 발표하고, 각 주제별로 진행된 meeting에 참석해 최신 학술연구 동향을 파악하였다.

 

금년 학회에서 흥미로운 연구결과로 Circadian gene (생체시계 유전자)헤어의 성장과 노화에 관여한다는 연구발표가 있었다. 일주기성 유전자인 Circadian gene은 수면항상성과 개체의 수면을 조절하여 생체리듬을 조절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헤어의 성장에 있어서는 생체시계 유전자(Bmal1, Clock, Per2)의 결여로 인해서 성장주기가 지연되고 백발화와 머리빠짐 현상이 일어난다는 연구결과가 있었다. 그러므로 노화에 의한 탈모연구에 있어 이들 유전자의 조절을 통해 새로운 탈모치료법으로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또 다른 발표로 콜라겐의 분해를 세포내로의 흡수에 의한 효소적 분해작용에 의한 결과로 설명한 발표가 있었다. 나이가 들수록 콜라겐을 세포내로 흡수해서 분해되는 아미노산을 재사용하려는 비율이 높아지므로, 이때 콜라겐의 흡수율을 막음으로서 노화를 방지할수 있다는 새로운 항노화 전략이 설명되기도 하였다.

이상의 연구결과 외에도 새롭게 적용되는 최신동향의 연구결과들이 다수 있었으며, 이에 바이오스펙트럼도 최신의 연구결과들을 바탕으로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제품개발을 위해 역량을 다할 것이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