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공지사항

비고시 천연 미백 기능성 국책과제 추진

By 2016-08-1911월 24th, 2025No Comments

한국콜마, 마(麻 ) 소재 응용 농림부 연구과제 수행

 

한국콜마(대표이사 윤동한)가 농림부에서 주관하는 기술개발연구과제 연구기업으로 선정, 비고시 천연 미백화장품 개발 관련 국책과제를 추진한다.

이번 국책과제는 ‘마(麻) 유래 천연성분인 디오스게닌을 이용한 비고시 미백 기능성화장품 소재 및 제품개발’이다. 천연성분인 마(麻)의 주요성분인 ‘디오스게닌’을 이용해 비고시 미백기능성화장품 성분을 개발하고 이를 제품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마(麻)의 주요성분인 ‘디오스게닌’은 고순도의 미백기능을 갖고 있으며 이 성분을 고함량으로 안정화하고 대량으로 생산할 수 있는 기술을 추진, 이를 통해 피부생리활성화와 미백 효능을 고기능화해 차별화되고 독특한 화장품을 시장에 선보인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이번 국책연구 사업의 규모는 총 2억6천만원이며 2억원을 정부로부터 지원받게 된다. 개발기간은 2년간(2008.6~2010.6)이며 바이오스펙트럼(주)과 협력으로 공동개발에 나선다.

강세훈 한국콜마 화장품부문 대표이사는 “미백화장품은 한국 여성들의 니즈가 가장 많은 부문이며 특히 천연 소재를 사용한 미백제품에 대한 인기도 계속 높아가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한국콜마의 천연 미백 기능성 화장품 개발은 여성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콜마는 지식경제부로부터 제약 약물전달시스템 부문의 국책연구사업을 진행했으며 그 기술적 가치를 높이 평가받아 ‘산업고도화 기술사업자’로 선정되기도 했다.

신대욱 기자  woogi@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