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공지사항

줄기세포화장품 ‘갑론을박’

By 2016-08-1911월 24th, 2025No Comments

R&D력 제고로 경쟁력 향상 VS 소비자 피해 우려

 

올해 국내 화장품산업에 가장 큰 이슈라면 크리스챤디올이 내놓은 이른바줄기세포 화장품으로 불리우는캡춰 R60/80 XP’이다.

특히 줄기세포는 몇해전 황우석 박사 파동으로 사회적인 이슈를 불러일으켰기 때문에 우리나라 웬만한 국민이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이기 때문에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또한캡춰 R60/80 XP’줄기세포에 대한 열정과 첨단 기술력의 결합에 따른 높은 품질력 등으로 지난 1월 출시 후 한달여만에 경이로운 판매실적을 올리며 경쟁 브랜드를 따돌리고 있다.

이렇듯 소비자들과 경쟁 브랜드들로부터 자의반 타의반으로 관심의 대상이 됨에 따라과연 줄기세포 화장품이란 것이 존재할 수 있을 것일까 ?’라는 의문과 함께줄기세포 화장품이란 표현을 사용해도 되는 것일까?’에 대한 갑론을박이 일고 있다.

이에대해 일부 화장품산업에 몸 담고 있는 연구자 및 관계자들은이미 외국의 경우에는 식물 줄기세포를 이용한 화장품들이 널리 알려져 있을 뿐만 아니라 이 원료를 판매하는 회사들도 많다고 밝히고 있다.

또 이들은크리스챤디올이 세계적인 기업이기 때문에 확실한 연구력을 바탕으로 임상실험에서 효과를 입증해 낸 것으로 짐작되므로 이에 대한 표현을 담을 수 있다특히 이 효과가 지속될 경우 앞으로 국내 화장품산업에도 연구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품 개발이라는 새로운 지평을 열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다.

하지만 일부에서는줄기세포 화장품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마케팅 컨셉일 뿐이라고 일축하고 있다.

또한 이들은앞으로 연구력이나 기술력이 가지고 있지 않은 회사에서 새롭고 독특한 개념의 화장품들을 검증없이 내놓을 경우 소비자들에게 막대한 피해를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칫 전체 화장품산업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며 이에 대한 검증 시스템을 서둘러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하고 있다.    

한편 크리스챤디올은 이른바줄기세포 화장품을 출시하면서 팸플렛을 통해디올 이노베이션 센터는 피부 재생과정에서의 줄기세포의 역할을 입증함에 있어 아주 중요한 발견을 이뤄냈습니다. 바로 피부가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한 놀라운 자기 치유 능력을 지니고 있다는 사실 ! 그 결과 디올 이노베이션 센터는 화장품에 있어 혁명적인 접근을 시도한 링클 케어라인을 개발해 냈습니다라며 줄기세포를 활성화한 링클 케어 라인이라고 소개했다.

특히 디올은줄기세포는 생명의 근원이자 모든 세포의 기원입니다. 피부에서는 성체 줄기세포 혹은 모세포는 피부의 개선과 재생이라는 놀라운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디올 이노베이션 센터는 표피 기저의 피부 구조를 형성하는 세포의 수분 저장 능력을 입증하였으며 이것이 부족할 경우 주름의 원인이 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라며 피부의 가장 소중한 세포는 줄기세포라고 밝혔다.

 

데일리코스메틱편집부(daily@dailycosmetic.com)

저작권더데일리코스메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08-02-12 오후 7:50:00 ⓒthedailycosmetic.com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