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공지사항

광저우 화장품창신기술 국제세미나 참석

By 2016-11-2311월 24th, 2025No Comments

제1차 광저우화장품 법규 및 창신기술 국제세미나 참석

생명과학연구소 정은선 소장 한국화장품 소재개발 동향등 발표  

바이오스펙트럼 생명과학연구소 정은선 소장이 중국 광저우에서 진행된 1차 화장품 법규 및 창신기술 국제세미나(이하 창신기술 국제세미나)’에 연사로 초청되어 ‘Technology trend in cosmetic ingredient’ 라는 주제로 발표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광동성 소재의 화장품 업체들과 광저우 대학 주관으로 열린 창신기술 국제 세미나는 중국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중국 화장품 학회로 관련업계와 연구단체들이 모여 최신기술 동향과 법규 등에 대한 정보교류를 목적으로 조직되었다. 광동성은 중국 화장품 업체의 약 70%가 위치해 있는 중국 화장품 산업의 심장부이기도 해 그 의미를 더했다.

 

오전 세션에서는 중국 식품의약품관리감독총국(CFDA)
에서 중국화장품 관리와 법규에 대해 발표를 하면서 향후 중국화장품의 안전성 관리가 더욱 엄격해질 것을 시사하였으며 Bernard Meiner 연사는 화장품 안전성 시험법의 최신 기술동향에 대해 발표하였다. 오후 세션에서는 encapsulation과 선케어 제품 등 주로 제형기술과 소재개발 기술 등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    

정은선 소장은 발표에서 한국 화장품 소재개발 동향에 대해 전체적으로 설명하고 최근 불거졌던 ‘Kanebo 백반증 사건등을 예로 들어 원료 안전성의 중요성에 대해 역설했으며 예전과 달리 소재의 타겟이 점점 세분화, 다변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향후 개개인의 피부 특성에 맞춘 customized 화장품용 소재와 최근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 유발되는 도시노화(생체리듬 손상, 스트레스)에 초점을 맞춘 소재들이 각광을 받을 것으로 예상했다.

본 학회에는 업계 및 학계 관계자 수백 명이 참석 하였으며 신문 기자들도 대거 참석해 열띤 취재 경쟁을 벌여 중국 내 뜨거운 관심을 반영했다. 바이오스펙트럼은 앞으로도 이러한 국제 학술교류를 통해 당사의 연구 역량과 발전 가능성을 홍보할 예정이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