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백 원료에 대한 인도 시장의 뜨거운 관심 –
바이오스펙트럼㈜는 지난 2013년 2월 28일부터 3월 1일까지 인도 제 2의 도시 뭄바이에서 개최된 HPCi (Home and Personal Care Ingredients Exhibition and Conference India) 박람회를 참석하였다. 이틀 간의 박람회 동안 인도의 소비자들을 직접 면담하여 인도 스킨 케어 시장에 대해 좀 더 면밀히 분석하고 가까이 다가가는 시간을 가졌다.
HPCi는 인도 최대 화장품 원료 박람회로서, 인도 화장품 업계의 사람들이 모두 집결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인도 화장품 시장의 트렌드를 알 수 있는 곳이다. 또한, 다수의 세미나 및 컨퍼러스가 진행되어 모든 참석자들이 유익한 정보를 습득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 한다.
인도 스킨 케어 시장은 2011년 전체 Personal Care 제품의 16%에 달하는 약 1억 8000만 달러 규모를 자랑하며, 인도 경제 발달과 함께 가파른 성장을 보이고 있는 높은 잠재력을 가진 시장이다. 특히, 아직 인도 스킨 케어 시장이 초기 단계로 평가되어 짐에 따라, 바이오스펙트럼㈜의 이른 인도시장 진출은 향후 높은 경쟁력으로 발휘 될 것으로 보여진다. 또한, 중산층 확산으로 인한 인도 소비자들의 합성 원료가 아닌 천연 유래 원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를 반영하듯 바이오스펙트럼㈜의 자연 친화적인 원료에 대한 문의가 끊임없이 이어졌다.
박람회 기간 중, 바이오스펙트럼㈜는 In-Cosmetics Asia 2012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었던 미백원료 WhiteTen, MelaNo 두 가지 제품을 인도시장에 선보이며 인도 소비자들의 미백기능 화장품에 대한 높은 니즈를 충족시켜주었다. WhiteTen은 수용성 제품으로 미백에 뛰어나 효과를 가진 것으로 알려진 10가지 천연 원료가 melanosome transfer mechanism을 억제 시켜 keratinocyte 내 melanin 축적을 억제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MelaNo는 3가지 식물 유래 오일이 결합된 지용성 제품으로, melanogenesis 과정 중 cAMP (cyclic Adenosine monophosphate) 활성을 감소시켜 피부의 미백을 돕는다. 두 제품 모두 in-vitro 실험 결과뿐 아니라, 임상 실험에서도 미백에 좋은 효과를 보여주고 있어 참가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바이오스펙트럼㈜는 이번 전시회를 통하여 인도 고객사뿐만 아니라, 미진출 국가들의 잠재된 소비자들과의 만남을 가졌고, 앞으로 긴밀한 협력 관계를 다져 나가기로 하였다. 또한, 이번 박람회 참가의 경험을 바탕으로 바이오스펙트럼㈜는 내년 HPCi 에서 보다 업그레이드 된 전시관으로 인도 고객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