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공지사항

아시아티코사이드, Nutritional Cosmetics에 게재

By 2016-08-1911월 24th, 2025No Comments

바이오스펙트럼, 식약청 기능성 주름개선 성분 승인물질



바이오스펙트럼(대표 박덕훈)은 식약청으로부터 기능성 주름개선 성분으로 승인받은 ‘아시아티코사이드(Asiaticoside)’가 최근 해외 과학문헌자료인 Nutritional Cosmetics (World scientific) 2009년판에 ‘아시아티코사이드의 주름개선효과’의 내용으로 수록됐다고 밝혔다.

이미 아시아티코사이드에 의한 주름개선 메커니즘에 대한 연구 결과가 2006년 국제학술지(SCI)인 Planta medica에, 임상결과는 2008년 국제학술지 (SCI)인 International J. Cosmetic Sci에 각각 게재돼 주름개선 효능이 입증된데 이은 쾌거라는 설명이다.

특히 콜라겐 합성 촉진 등의 효과로 주름개선 관련 특허(제10-0641302호)도 등록되어 있어 아시아티코사이를 적용하는 화장품이 점차 늘어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바이오스펙트럼의 아시아티코사이드는 수천년간 동양에서 약용식물로 널리 사용되어온 적설초에 함유된 성분. 상된 피부를 보호하고 지친 피부를 건강하게 하는 피부재생원료로 사용되어왔고, 인도경전 아유르베다에는 영적· 회춘적 효능이 큰 약초로도 제시돼 있다.

또한 최근 발표된 연구논문에 따르면 아시아티코사이드 화합물의 재생효과는 손상된 피부세포에서 콜라게네이즈(collagenase) 활성억제와 콜라겐 생합성을 증가시키는 작용기작을 통해 콜라겐을 포함한 세포외기질(extracellular matrix)의 생성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는 고 보고됐다는 설명이다.

한편 바이오스펙트럼은 한방 프리미엄 브랜드 전문업체 로제화장품과의 신원료 및 신제형개발 공동연구를 통해 ‘아시아티코사이드’를 최근 런칭한 기능성화장품 ‘십장생 천지향’에 접목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아시아티코사이드는 피부임상기관에서 피시험자 3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피부임상시험에서 피부 주름개선 효과가 뛰어나고 안정성이 우수해 피부 주름개선용 유효성분으로 사용 가능한 효과가 입증된 것으로 알려졌다.

김상은 기자  dae705@

[기사입력 : 2009-11-13 10:59:54]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