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공지사항

다중층 리포좀 기술, 100대 우수특허제품 선정

By 2016-08-1911월 24th, 2025No Comments
[바이오스펙트럼]다중층 리포좀 기술, 100대 우수특허제품 선정

제주 감귤 플라보노이드 다중층 리포좀 원료 CTFA 등재

     피부 전문 바이오벤처기업인 바이오스펙트럼(대표 박덕훈)는 최근 자사의 다중층리포좀 기술이 한국일보가 주관한 ‘2006년 100대 우수특허제품’에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100대 우수특허제품은 한국일보사에서 국내 우수 특허기술을 장려하고 사업화에 성공한 제품을 적극 발굴, 육성하기 위해 시행하는 것으로 바이오스펙트럼는 ‘다중층 리포좀 및 그의 제조방법’이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100대 우수특허제품은 상반기 50개, 하반기 50개를 선정하고 100개 특허제품에 대한 정밀심사를 통해 국무총리상을 비롯해 산업자원부장관상, 중소기업청장상 등을 시상한다. 시상은 내년 1월 진행할 예정이다.

다중층 리포좀은 단일층 리포좀에 비해 생리활성 유효성분을 보다 많이 함유할 수 있고, 구조적으로 안정적이라는 장점이 있으며 또한 피부 각질세포간극보다 큰 크기로 제조되기 때문에 세포간극을 통과할 때 나노 크기의 단일막 리포좀에 비해 진피층까지 침투 확률이 훨씬 높아진다고 회사관계자는 밝혔다

다중층 리포좀 기술은 이미 국내 특허등록(제0493845호)을 완료했고, 최근에는 제주지방 중소기업청 (현 제주특별자치도 기업지원과)의 중소기업기술혁신개발사업 (과제명: 기능성 FMLT 다중층 리포좀 4종 개발)의 연구비 지원을 받아 제주자치도 재래 감귤 유래 기능성 플라보노이드인 Hesperidin, Rutin, Quercetin, Naringin, Apigenin에 대한 다중층 리포좀 원료화에 성공해 미국화장품협회(CTFA) 원료집에 등재가 완료됐다. (499호 26면)

바이오스펙트럼 www.biospectrum.co.kr  

Leave a Reply